Fact & Sense of One Woman 럼블피쉬

위니케이스타 | 2014.03.07 17:29






늘 그렇지만 어떤 상황에는 사실이 존재한다. 그리고 이 사실을 더욱 빛나게 만들 적절한 센스도 존재한다. 그러니 사실과 센스는 함께 존재해야 한다. 사실이 뼈대라면 센스는 탁월한 양념이라고나 할까. 그래서 우리는 럼블피쉬는 주목한다. 그녀가 노래를 잘한다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여기에 음악에 대한 센스가 더해져 엄청난 캐릭터로 성장했다. 노래 하나 만큼은 늘 인정받아온 그녀가 오랜만에 컴백을 선언했다. 색다른 변신과 함께 돌아온 럼블피쉬, 그녀가 직접 밝힌 변화에 대한 이야기들











Q.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변신을 결심한 계기가 있다면 뭘까요?

일단은 많은 분들이 럼블 피쉬를 아직도 밴드로 알고 계세요. 하지만 지금은 밴드가 아니라 솔로로 바뀌었거든요. 밴드가 아닌 솔로 여가수임을 한 번 더 확실히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변화를 알리는 게 그냥 되진 않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비주얼도 새롭게 변했다는 걸 알리기 위해 변신이 필요한 시기라는 게 제 판단이었습니다.



Q. 뮤직비디오에서 파격적인 의상이 화제를 모았어요. 예전에는 그런 의상을 입지 않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어색한 느낌은 없었나요?

처음에는 물론 어색했죠. 파격적인 의상을 입어 본 적이 정말 없었거든요. 제가 어색해 하는 걸 눈치 채셨는지 스텝들이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촬영이 진행될수록 적응되어갔어요. 재미있었습니다.



Q. 보컬리스트 럼블피쉬가 말하고픈 보컬을 꿈꾸는 꿈나무들을 위한 조언이 있다면 뭘까요?

롤모델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누군가를 무조건 적으로 따라하는 건 큰 문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니 따라 하기보다는 기본기와 개성에 중점을 두고 연습했으면 좋겠다는 게 제 조언입니다.



Q. 본인이 본인의 보컬 능력을 자평해 본다면 어떨까요? 점수를 줘 본다면?

한 70점 정도를 주고 싶어요. 제 스스로 정말 원하지만 잘 소화되지 않는 스킬이나 느낌, 그리고 톤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늘 아쉬운 것 같아요.



Q. 소속사 식구들이랑은 어떤 영향을 주고받나요?

폴라리스라는 회사의 분위기 상 자주 만날 기회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서로 음악적으로나 감성적으로 긍정적인 교류를 나누고 있습니다. 서로 스타일이 다르게 자체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Q. 창법이나 스타일이 과거와는 조금 변한 것 같은데, 어떤 점에서 변화를 주었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과거와 다르게 변했다기 보다는 기존 타이틀곡에서 들려드리지 못했던 창법을 부각시킨 것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요. 보컬톤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최대한 보이시한 느낌을 배제하고 여성스럽고 성숙한 톤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어요.






정해진 건 없다, 감성의 방향을 따라갈 뿐




Q. 앞으로 어떤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일 계획인지?

특별하게 정한 콘셉트는 없습니다. 그때 그때 제 감성에 따라 바뀔 것 같아요. 시대의 트렌드도 고려사항이 되겠죠. 이런 것들을 모두 염두에 두고 작업 해 나갈 계획입니다.




Q. 보컬적인 표현을 위한 영감은 대체로 어떻게 얻고 있는지?

멜로디의 분위기와 가사의 내용을 통해 영감을 얻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가사는 직접 쓰려고 노력해요. 이 자체가 영감이 되니까요.




Q. 2014년 목표나 소망이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제대로 된 럼블피쉬를 알리고 싶습니다. 올해 내는 앨범 또한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어요.




Q. ‘몹쓸노래’ 중간에 랩이 들어가 있는데, 앞으로도 이런 방식의 콜라보를 계속 시도해 볼 생각인지요? 혹시 맘에 둔 콜라보 파트너가 있다면?

기회가 된다면 당연히 또 해보고 싶어요. 자체로 재미있는 작업인까요. 콜라보 파트너는 곡에 가장 어울리는 아티스트였으면 누구라도 좋습니다.




Q. 간단한 앞으로의 활동 계획 부탁드립니다

앨범 타이틀곡으로 여러 곳에서 길게 활동 했으면 좋겠어요. 각종 공연 무대에서 팬 여러분들을 찾아 뵙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








[  럼블피쉬의 노래 실력을 알고 싶다면 2곡으로 충분하다 ]



너 그렇게 살지마


 솔로로서의 역량이 잘 드러났던 곡이다. 특유의 수려한 가창력과 가사 표현력이 매우 잘 드러난 곡으로 평가받는다. 워낙 노래를 잘하는 보컬리스트라 긴 설명보다는 찾아 들어보는 게 훨씬 빠르게 다가올 것이다.




몹쓸 노래

 과거 럼블피쉬과 가창력을 보여주는 쪽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몹쓸 노래’ 의 럼블피쉬는 완급조절에 중심을 뒀다. 노래를 쥐락펴락하는 그녀의 능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Editor | 노준영
사진제공 |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EVENT] 성숙한 여인으로 변신! 달샤벳 미니앨범 [B.B.B] 싸인CD! 2월호 구매고객 이벤트!!
[EVENT] Let`s Secret Time! 시크릿 싱글앨범 [I Do I Do] 싸인CD! 2월호 구매고객 이벤트!!
[EVENT] 신한류 아이돌! 씨클라운 싱글앨범 [말해줘] 싸인CD! 2월호 구매고객 이벤트!!
<Copyright © 한류의 중심 위니케이스타(winnyksta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림] 글로벌 한류매거진 WinnyK Star Magazine 2014년 2월호 Now On Sale! 공지사항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