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en Check

위니케이스타 | 2014.01.06 17:18


Glen Check 의 두 번째 앨범 YOUTH!

글렌체크의 정규 2집 [YOUTH!]가 발매되었다. 정규 1집[Haute Couture]가 유럽과 서울을 오가며 진행된 작업이었다면, 정규 2집[YOUTH!]는 올해 1월 글렌체크가 스페인 여행길에 올라 느낀 영감들과 아이디어들을 담은 결과물이다. 글렌체크는 모든 시작에 앞서 각자 하고 싶은, 추구하는, 영감을 받는 여러 가지에 대한 키워드를 모았고, 그 아이디어들은 [YOUTH!] 라는 하나의 컨셉으로 정해졌다. 그 후 멤버 각자의 포지션, 작업방식에 맞게 컨셉을 구체화 시키는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그것들은 하나의 이미지로, 음악으로, 패션으로, 영상으로 완성되었다. 그렇기에 [YOUTH!]는 단지 글렌체크의 음악적 결과물로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젊은 창작가들끼리 모여 무언가를 만드는 작은 형태의 문화 움직임으로 볼 수 있다. 정규 2집 [YOUTH!] 는 사실 글렌체크가 그런 것들을 추구하게 된 계기의 앨범이다.



마치 한편의 영화의 시작을 알리듯 웅장하게 흘러나오는 인트로 곡 “The Match Open”에 이어 왜 이 앨범이 [YOUTH!]인가를 증명하듯 180도 반전되는 느낌의 젊고 경쾌한 타이틀곡 “Pacific”을 시작으로 순수한 로맨스의 이야기를 특별한 질감으로 만들어낸 “Summer Hearts”, 반항적이고 공격적인 젊음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낸 “Youth In Revolt”, 원초적인 젊음을 Gold 그리고 휘파람, 플룻 세가지로 표현해 낸 “Paint It Gold”, 록기반의 밝고 희망찬 코드 진행과 글렌체크 혁준, VJ Eyejin이 참여한 보컬 사운드가 돋보이는 “Anthem For The Wild Souls”로 CD1이 구성되었다.



CD2의 첫 번째 곡인 “Young Generation”은 지난 12일 선공개 되었던 곡으로, [YOUTH!]의 컨셉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으며 실제로 모든 수록 곡 중 가장 처음으로 완성 되었다. 이어 R&B와 FUNK에 대한 로망을 담아낸 “I've Got This Feeling”, 그리고 글렌체크 준원이 CF – Pepsi Generation을 보고 시각적인 영감을 얻어 글렌체크만의 느낌으로 표현한 곡 “Brooklyn”, 여름과 사랑스러운 소녀, 해안가를 떠올리게 하는 “The Coast”, 마지막으로 CD1의 인트로인 “The Match Open”와 걸맞게 영화나 디즈니 만화의 주인공이 등장할 것 같은 느낌의 경쾌한 댄스트랙 “Jordan” 등 총 5곡이 CD2에 수록되었다. 온라인이나 음반 커버에는 따로 표시되지 않았지만, 음반을 직접 구입하면 CD2에 숨겨진 또 한 곡의 히든트랙까지 모두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글렌체크의 정규 2집 [YOUTH!]에는 그들의 크루, ‘The Basement Resistance’뿐 아니라 여러 친구들과 함께 한 ‘놀이’와 ‘경험’, 공감하고 나누었던 여러 가지 ‘감성’과 ‘아이디어’들이 바탕에 있다. 그것들이 한데 모여 [YOUTH!]라는 하나의 앨범으로 완성 되었으며, 글렌체크는 이 앨범을 통해 더 많은 젊은이들,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 즐기자고 한다. 이것이 그들이 [YOUTH!]를 내어놓은 가장 큰 이유이자 목표이다. 누군가는 글렌체크를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밴드’라고 거창하게 정의하지만 사실 글렌체크는 그저 그들이 흥미롭고 재미있어 하는 것을 열심히 할 뿐이다.

작성: 위니케이
 

[EVENT] 성숙한 여인으로 변신! 달샤벳 미니앨범 [B.B.B] 싸인CD! 2월호 구매고객 이벤트!!
[EVENT] Let`s Secret Time! 시크릿 싱글앨범 [I Do I Do] 싸인CD! 2월호 구매고객 이벤트!!
[EVENT] 신한류 아이돌! 씨클라운 싱글앨범 [말해줘] 싸인CD! 2월호 구매고객 이벤트!!
<Copyright © 한류의 중심 위니케이스타(winnyksta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림] 글로벌 한류매거진 WinnyK Star Magazine 2014년 2월호 Now On Sale! 공지사항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