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Whisper of miss A

위니케이스타 | 2014.01.06 12:11

Bad Girl Good Girl 로 데뷔한 이후 miss A는 대중들의 관심에서 멀어진 적이 없다. 트렌드를 선도하며 최고만을 말하는 걸그룹으로 거듭났고, 아시아 시장을 호령하며 케이팝 열풍의 선두에 서 있었다. 게다가 멤버들 모두가 개인 활동으로도 좋은 성적을 내며 miss A 라는 이름 자체를 브랜드로 만들었다. 하지만 그녀들이 아무리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해도 miss A를 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음악과 퍼포먼스가 아닐까?

바쁜 와중에도 정규 2집을 위해 풍성한 음악을 담아낸 그녀들의 이야기를 위니케이스타에서 서면 인터뷰를 통해 들어보았다.
 

먼저 간단하게 인사 부탁 드릴께요.

수지 : 안녕하세요 miss A 수지입니다! 신곡 Hush 로 돌아왔는데 많이 사랑해주세요.
민 : 안녕하세요 miss A 민입니다!
페이 : 안녕하세요 miss A 페이입니다.

‘Hush’ 라는 곡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수지 : Hush 는 키스의 짜릿함을 가사로 표현한 노래입니다.
민 : 첫키스의 짜릿함을 노래로 표현한 곡입니다.
페이 : miss A만의 스타일로 섹시한 느낌을 만들어내는 댄스곡입니다.

이번에 과거 콘셉트보다 과감하게 섹시함을 표현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섹시 콘셉트를 소화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은 없었나요?

수지 :  어려웠어요. 그래도 다른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많이 연습을 했어요.
민 : 제가 워낙 섹시해서 별루 힘들지 않았던 것 같아요.(웃음)
페이 : 딱히 어려운 점은 없었어요. 처음부터 miss A가 섹시한 퍼포먼스를 자주해왔기 때문에 저희랑 잘 맞다고 생각했어요.

함께 활동하는 걸그룹 중 섹시 콘셉트로 승부하는 그룹들이 많은데요, 이들과 차별화 되는 미스에이만의 섹시함이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수지 : 다른 걸그룹과 다른점이라면 과다한 노출이 아닌 절제된 노출로 표현하는 건강한 섹시함이라고 생각해요.
민 : 퍼포먼스 쪽이 강하다는 게 다른 점 인 것 같아요.
페이 : 절제된 섹시미가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그동안 활동하면서 히트곡이 많았는데요,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이 있다면 뭘까요?

수지 : Touch, 큰사랑은 아니지만 miss A 만의 색깔이 잘 나타나고 남들이 하지 않은 도전이었기 때문이에요.
민 : Bad Girl Good Girl 입니다!
페이 : 오랜 만에 컴백해서 그런지 Hush가 애착이 가고 들으면 들을수록 좋아요.

멤버들이 가수 말고도 다양한 활동들을 겸하고 있는데요, 만능 엔터테이너로 평가받고 있는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수지 : 여러 가지 기회가 주어져서 그 순간 순간 열심히 했고, 기회가 주어져서 고맙게 생각해요.
민 : 언제나 열심히 하려고 하는 자세 아닐까요?
페이 : 우리 맴버 모두 다 가수로써도 열심하지만 다른 것도 노력하고 있어요. 그 노력하는 모습을 예쁘게 봐주시는 것 같아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수지씨가 한국CM전략연구소에서 실시한 아이돌 호감도 조사에서 당당하게 1위에 올렸는데요, 소감이 궁금합니다.

감사하고, 영광이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Hush’ 관련 화보 촬영이나 뮤직비디오 촬영 때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소개해주세요.

수지 :  물에서 촬영하는 씬이 있어서 힘들었지만 제일 기억에 남아요.
민 : 지아 언니가 녹음실 부스 안에서 강아지 똥을 밟아서 대박 나겠다고 했던 게 생각나요.
페이 : 뮤직비디오 세트 중에 물에서 춤추는 장면이 있었는데 춥고 힘들었지만 재밌고 새로웠습니다.

오랫동안 함께 활동한 만큼 서로의 마음을 잘 알 것 같은데요, 혹시 멤버들 끼리 해주고픈 덕담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수지 : 앞으로는 건강하고 서로 맞춰가며 miss A 로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자!
페이 : 서로 건강 잘 챙기고 몸 관리 잘하고 대박나자 사랑해!
 

케이팝 열풍으로 많은 국가에서 국내 아티스트들이 활동하고 있는데요, 특별히 활동해 보고픈 국가가 있다면 어디고 그 이유는 뭘까요?

수지 : 영국, 꼭 가보고 싶은 나라입니다.
민 : 터키! 터키를 처음 갔는데 예상 밖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서 활동을 해보고 싶습니다.
페이 : 중국. 중국친구나 가족에게 좋은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앞으로 특별히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나 음악 장르가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수지 : 재즈를 해보고 싶어요. 매우 어렵겠지만 매력적이기에 꼭 해보고 싶어요.
민 : 연기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페이 : 드라마 OST나 발라드에 도전해 보고 싶어요.

끝으로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기억되고 싶은지 한 마디씩 해주세요.

수지 : 노래할 때 매력적이고 연기 할 때도 나름의 매력 있어서 양파 같은 새로움이 있는 배수지로 기억되고 싶어요.
민 : 평소 모습은 귀엽거나 발랄할지라도 무대 위에선 섹시하고 멋있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페이 :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되는 그룹으로 남고 싶어요.

Editor | 노준영
사진제공 | AQ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EVENT] 성숙한 여인으로 변신! 달샤벳 미니앨범 [B.B.B] 싸인CD! 2월호 구매고객 이벤트!!
[EVENT] Let`s Secret Time! 시크릿 싱글앨범 [I Do I Do] 싸인CD! 2월호 구매고객 이벤트!!
[EVENT] 신한류 아이돌! 씨클라운 싱글앨범 [말해줘] 싸인CD! 2월호 구매고객 이벤트!!
<Copyright © 한류의 중심 위니케이스타(winnyksta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림] 글로벌 한류매거진 WinnyK Star Magazine 2014년 2월호 Now On Sale! 공지사항 전체보기 ▶